토론실

국내증시

신한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하반기 개인 순매수 1위

작성자
동학개미닷컴 동학개미닷컴
작성일
2022-12-22 11:00
조회
5

[서울경제]

신한자산운용은 상장한 지 한 달여 지난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가 하반기 신규 상장된 ETF 중 개인순매수 규모가 가장 컸다고 밝혔다.

22일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을 177억 원어치 사들였다. 이는 하반기 상장된 주식형 ETF 가운데 가장 많은 순매수 금액이다.

이 상품은 2022년 미국시장에서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미국 대표 배당성장 ETF인 SCHD와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월배당 전략을 더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운용센터장은 "2022년은 채권형 ETF가 시장을 주도한 가운데 개인투자자가 선호하는 주식형 ETF가 명확하게 나누어진 시기"라며 "SOL 미국배당다우존스는 상장 한 달 만에 개인투자자 자금이 170억원 넘게 순유입됐으며 연금투자액을 포함하면 200억 이상 유입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실제 새롭게 상장된 주식형 ETF 가운데 개인이 100억 원 넘게 순매수한 상품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가 유일하다. 2022년 전체로 보면 이 상품은 개인순매수 금액 249억 원으로 3위를 기록했다.

김 센터장은 “변동성 장세에서 최근 개인투자자는 안정적인 성장과 꾸준한 인컴수익이 발생하는 투자를 추구하며 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에 관심이 많다”며 “향후 월배당 라인업을 강화해 투자자들이 기존 SOL 미국S&P500과 SOL 미국배당다우존스와 함께 SOL 월배당 ETF만으로 연금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