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실

국내증시

KB증권, '내 자산을 ON하라!' 이벤트

작성자
동학개미닷컴 동학개미닷컴
작성일
2023-01-04 11:01
조회
45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KB증권은 자율주행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내 자산을 ON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말 KB증권 MTS인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신규 오픈한 서비스다. 핀트(Fint)의 로보어드바이저 엔진 아이작(ISAAC)이 고객의 투자성향과 자산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자동으로 투자한다.

KB증권은 새해 보다 많은 고객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중 처음으로 자율주행 서비스 운용 개시한다. 다음달 28일까지 ON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23명까지 1인당 핀트머니 2만원을 지급한다.

서비스는 KB증권 종합위탁계좌와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20만원이다. 기본 가입수수료가 없고 고객이 원할 때 손쉽게 ON·OFF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출시한지 3주 만에 1만명의 신청자 수를 돌파하고 약 두 달이 된 현재 2만명을 넘어섰다. 20대가 23.9%, 30대가 27.6%, 40대가 27.6%, 50대는 15.4%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최근 몇 년간 주식 직접투자가 확산돼 초보투자자가 증가했으나 현재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으로 인한 변동성 높은 장세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율주행 서비스 가입을 통해 종목 선택과 자산 리밸런싱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